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하여 바로바로 실행하여 보면서 제작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였다.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OEM USB 드라이버가 필요하다고 한다.(windows 기준)
필자는 삼성(갤럭시)폰 기준이므로 아래 사이트에 통합 usb드라이버를 받겠다.
이후 usb 디버그 모드를 설정 해 줘야하는데
상당히 인상적이였다.
디버그 모드를 설정 한 후 기기와 연결을 해야한다.
안드로이드가 선택 되어있는 지 확인을 해주자!
도큐먼트 설명
app > java > com.example.myfirstapp > MainActivity.java
기본 activity입니다(앱의 진입점).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면 시스템이 이 Activity의 인스턴스를 시작하고 해당 레이아웃을 로드합니다.
app > res > layout > activity_main.xml
이 XML 파일은 activity UI의 레이아웃을 정의하며, "Hello world!" 텍스트가 있는 TextView 요소를 포함합니다.
app > manifests > AndroidManifest.xml
메니페스트 파일은 앱의 기본 특징을 설명하고 앱의 각 구성요소를 정의합니다.
Gradle Scripts > build.gradle
이 이름을 가진 2개의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하나는 프로젝트용이고 하나는 "앱" 모듈용입니다. 각 모듈에는 자체 build.gradle 파일이 있지만, 현재 이 프로젝트에는 하나의 모듈만 있습니다. Gradle 도구에서 앱을 컴파일하고 빌드하는 방법을 구성하기 위해 대부분 모듈의 build.gradle 파일을 사용합니다.
이후 app 파일을 선택하고 shift + F10 run "app"을 해주자.
여기서 나는 proceed without Instant Run을 클릭했다.
나의 폰에서 Hello world! 가 나왔다.
CS의 공식 시작 문구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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